해수를 온수 열교환시 열손실이 많고, 유지관리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고압보일러는 이젠 필요없으며,
지하수 석회질로 인해 스케일 발생으로 보일러 효율 떨어짐도 방지하는 시스템입니다.
① 기존온수탱크 온수를 사용하면서 난방이 필요할 경우 사용수(온수)와 난방수를 분리케하여 난방을 할 수 있게 설치하는 것이며, 2회로용 보일러를 설치하지 않고 온수탱크 한 곳만 가열할 수 있는 1회로용 보일러만 설치하여 난방이 될 수 있게 설치하는 것이다. 특히 생산원가가 저렴한 히트펌프시스템에서 생산되는 온수만으로 난방을 할 경우는 에너지 절감이 60% ~ 80% 가능하다.
② 해수를 사용하는 사업장이나 지하수에 염분이 있어 온수를 생산함에 있어 기존 보일러로 직접 가열을 할 경우 고가의 보일러가 고장이 발생되므로 인해 열손실이 많은 고압스팀보일러를 이용하여 이중열 교환 방식으로 온수를 생산하는 사업장에 탱크내장형 S식 열교환기를 설치하고 온수보일러를 대체할 경우 에너지절감이 25% ~ 35%이상 절감이 가능하며, 히트펌프시스템으로 대체할 경우 중요부품 응축기가 크랙 발생됨을 방지케하고 에너지절감이 70 ~ 80% 가능하다.
③ 지하수에 석회질이 많아 기존보일러에 스케일이 생성되므로 인해 보일러 효율이 떨어질 경우 S식 열교환기를 설치할 경우 에너지절감이 30 ~ 40%절감 가능하며, 특히 히트펌프시스템에 중요부품 응축기에 스케일방지를 할 수 있게 함으로 히트펌프시스템의 효율을 높여주고 고장을 막아주어 히트펌프시스템으로 대처할 경우 에너지절감이 70 ~ 80% 가능하다.
탱크내장형 S식 열교환기 냉 · 온탕 온도유지 시스템이란? about system
열손실 많고 유지관리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고압스팀보일러 필요없이, 온수탱크 한 곳만을 가열하여
에너지절감을 하는 시스템입니다.
① 기존고압스팀보일러를 이용하여 탕 온도를 유지시키기 위해 고온의 스팀열교환기를 이용함으로 인해 고온발생으로 열손실이 많아 연료비용이 많이 들어가지만 탱크내장형 S식 열교환기를 이용하여 저온의 온수로 온탕 온도를 유지시킴으로 인하여 에너지절감 35 ~ 50% 가능하며 특히 히트펌프시스템에서 생산된 온수로 탕 온도유지를 시킬경우 70 ~ 80% 에너지절감이 가능하다.
② 탱크내장형 S식 열교환기를 설치할 경우 고압스팀보일러가 필요치않고 기존 온수보일러로 온수탱크 1곳만 가열해줌으로 인해 열손실이 적어 에너지 절감을 많이 시킬 수 있습니다.
③ 탱크내장형 S식 열교환기 냉탕 온도유지 시스템은 기존 판형열교환기 시스템은 탕 한 곳에 2개의 순환펌프가 필요하지만 본 시스템은 1개의 순환펌프만 필요하며, 전기요금도 적게 들어가고 유지관리 비용이 저렴하다.